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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/유니티] 유니티에서 xml을 클래스로 파싱 하는 방법

더듬이 2023. 2. 26. 15:3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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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.Xml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public class XMLPars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TextAsset xmlFile;
    private List<Dictionary<string, string>> data = new List<Dictionary<string, string>>()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XmlDocument xmlDoc = new XmlDocument();
        xmlDoc.LoadXml(xmlFile.text);

        XmlNodeList nodes = xmlDoc.DocumentElement.ChildNodes;

        foreach (XmlNode node in nodes)
        {
            Dictionary<string, string> rowData = new Dictionary<string, string>();

            foreach (XmlAttribute attr in node.Attributes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rowData.Add(attr.Name, attr.Value);
            }

            data.Add(rowData);
        }
    }
}

Unity에서 XML을 파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,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System.Xml namespace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 다음은 이를 위한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

이 코드는 XML 파일을 읽어들여서, 각 노드의 속성과 값을 Dictionary에 저장하고, 이들을 다시 List에 추가하는 코드입니다. 이렇게 저장된 데이터를 나중에 필요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이 외에도 XML 파일을 파싱하는 방법은 다양하며, XML Serialization, LINQ to XML 등의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. 필요한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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