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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엔진/유니티,Unity

[UNITY/유니티] 유니티에서 Json 을 클래스로 파싱 하는 방법

더듬이 2023. 2. 26. 15:4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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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UnityEngine;

[System.Serializable]
public class PlayerData
{
    public string playerName;
    public int playerLevel;
    public float playerHealth;
}

public class JSONPars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TextAsset jsonFile;
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PlayerData player = JsonUtility.FromJson<PlayerData>(jsonFile.text);
        Debug.Log("Player Name: " + player.playerName);
        Debug.Log("Player Level: " + player.playerLevel);
        Debug.Log("Player Health: " + player.playerHealth);
    }
}

Unity에서 JSON을 클래스로 파싱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JsonUtility 클래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. 다음은 이를 위한 기본적인 코드 예제입니다.

이 코드는 JSON 파일을 읽어들여서, JsonUtility 클래스의 FromJson 메서드를 사용하여 PlayerData 클래스로 파싱하는 코드입니다. 이렇게 파싱된 PlayerData 객체를 이용하여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JSON 파일을 파싱하는 방법은 다양하며, Newtonsoft.Json 라이브러리나 LitJso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 필요한 경우에는 이러한 라이브러리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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